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가디슈'로 '베테랑' 넘어선 류승완 "올해의 영화" 예약!!

by 칸트10 2021. 7. 27.
728x90
반응형



https://coupa.ng/b4dwO6

쁘리엘르 얼음땡 기절 방수 쿨매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남북을 소재로 한 가장 흥미진진한 스토리! 단언컨대 류승완 감독의 '야심작'이다.


   충격적이다. 그간 이런저런 실책으로 외면 받기 시작한 소재를 비로소 '가장 영화적으로' 다룬 작품이 탄생한 느낌이다. "모가디슈"다.


https://coupa.ng/b4dxoc

스탠바이뉴 다 티 마블테이블 소프트 유리 대리석식탁의자 방수 기름방지 세탁 면제 현대 심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영화의 최대 미덕은, 남북소재물에서 범해왔던 오류. 어쩔 땐 강요처럼 느껴지기까지 했던 감정의 '지문'을 일체 배제하고 다양한 감상을 가능케 한단 점. 해마다 이견 없이 최소 1편 이상 등장해왔던, 그러니까 '재미있으면서도 완성도 갑'인 웰메이드 상업 영화의 자리를 올래는 '모가디슈'가 선점한 느낌도 든다.


   남과 북 다른 체제의 두 집단이 '살아남아야 한다'는 공통의 지상과제에 던져졌을 때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가 영화의 뼈대를 이루는 대목! 역시나 실화를 이기는 스토리는 없는 것 같다.


   자신의 장기를 십분 발휘하면서도 심리를 다루는데 '이토록 냉철했던가' 다시 보게 되는 감독 류승완의 단언 컨데 '인생작'이기도 한 작품. 상업영화의 최일선에 서 왔던 연출자가 명장으로 거듭나는 '변곡점'을 이 영화 '모가디슈'에서 목격할 수 있다.


   김윤석 대 허준호, 조인성 대 구교환 신구로 갈리는 치열한 대결 구도는 이 엄청난 스토리를 하드캐리하는 원천이 되기에 충분하다. '가장 강렬함은 절제'에서 비롯됨을 장군 멍군 하듯 '시전'하는 느낌이랄까. 특히나 연기하는 조인성을 목빠지게 기다려왔던 팬들이라면 '필람 각' 나온다. 딱히 근거는 없는데도 류승완 감독과 찰떡궁합인 인상을 준다.


   '모가디슈'는 한편 더는 밀릴 데도 없는 한국영화의 그야말로 '마지노선'을 자처하며 예정대로 개봉키로 결단한 상황. 이 점만은 분명하다. 우리 영화와 극장을 살려 달라 호소하기에 '명분이 서는' 작품인 것이다. 후회 없는 121분이다. 15세이상 관람가이고 개봉일은 7월 28일이다.



출처 : 뉴스엔미디어 허민녕 기자 /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