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상' 김종국 "예능은 내 삶의 전부, 유재석·강호동이 스승"

by 칸트10 2020. 12. 20.
728x90
반응형

김종국이 '2020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2020 S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진행은 신동엽, 이승기, 차은우가 맡았다. 

'2020 SBS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는 김구라, 김종국, 백종원, 서장훈, 신동엽, 양세형, 유재석, 이승기였다. 그중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로 활약한 김종국이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무대 위에 오른 김종국은 벅찬 감정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김종국은 "제가 이런 감정이 올 줄은 몰랐다. 제가 가수로 대상을 받아봤는데 그때는 안 이랬다. 너무 덤덤해서 이후에 그때 왜 상 받은 걸 즐기지 못했을까 생각도 했었다"며 입을 뗐다. 

김종국은 울컥하면서도 차분히 수상 소감을 이어갔다. 김종국은 "주위에서 상 받으면 수상 소감을 준비하라고 하는데 정말 1도 안했다. 괜히 준비했다가 못 받으면 사람인지라 섭섭할까 봐 그랬다. 프로듀서상 발표 때 내 이름이 나오지 않길 바랐다"고 털어놨다.

김종국은 예능인으로 거듭나게 된 과정을 찬찬히 되짚었다. 김종국은 "저는 가수였다. 뭘 시키면 복화술로 하지 말라고 할 정도로 예능을 할 줄 몰랐고 숫기도 없었다. 'X맨'을 하면서 유재석 형, 강호동 형 좋은 스승을 만났다. 음악도 있지만 예능은 저에게 삶의 전부가 됐다"고 말했다. 

그 가운데, 김종국 특유의 촌철살인 멘트는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김종국은 "재훈이 형이 대상을 받고 나락으로 떨어졌었다. 저는 받고도 꾸준히 성실히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 재훈이 형 보면서 희망을 가지셨으면 좋겠다"고 얘기했다. 

 

신인상은 차은우, 제시, 오민석에게 돌아갔다. 특히 '쇼!터뷰'로 첫 MC를 맡은 제시는 "믿어주는 스태프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처음으로 MC를 한다. SBS 너무 사랑한다. 엄마, 아빠, 팬들, 싸이 오빠, 피네이션 모두 다 사랑한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재석 오빠. 컴 온"이라고 외치며, 유재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별상은 신스틸러상, 명예사원상, 공익예능상으로 나뉘었다. 각 부문에는 탁재훈, 서장훈, 김성주가 이름을 올렸다. 서장훈은 "선수 때 SBS는 프로농구단이 있었다. 나에게는 늘 상대팀이었는데 방송을 하고 있는 나에게 SBS는 나의 홈팀"이라는 소감을 남겨 감동을 안겼다. 

김성주는 백종원에게 공을 돌렸다. 김성주는 "SBS에서 3년째 상을 주시는데 백종원 대표께 죄송하다. 연예인이 아니기 때문에 상 받는 걸 고사하는데 대신해서 계속 저를 주시는 것 같아서 받아야 되나 고민을 한다. 대상 후보인데 안타깝게도 작년이나 재작년에 받으셨으면 좋았을 텐데 시청률이 조금 떨어져 있다. 늘 많은 걸 가르쳐줘서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함께 N 팀워크상은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의 박성광 이솔이 부부, 송창의 오지영 부부, 전진 류이서 부부, 오지호 은보아 부부가 수상했다. 라디오 신인상은 '허지웅쇼'의 허지웅이, 라디오 DJ상은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의 김창완이 받았다.

 

방송작가상 예능부문은 '미운우리새끼' '트롯신이 떴다'의 육소영 작가,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의 황보경 작가가 차지했다. 방송작가상 교양부문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의 이해연 작가가 수상했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에는 '불타는 청춘'의 박선영, '집사부일체'의 신성록이 호명됐다. 베스트 커플상은 '미운우리새끼'의 김원희, 정석용에게 돌아갔다. 골든콘텐츠상은 '런닝맨'과 '정글의 법칙 in 울릉도, 독도'의 몫이었다. 

SBS 개국 30주년을 기념하는 상도 준비됐다. 바로 레전드 특별상이었다. 개국 공신 이경실, 이성미, 이봉원, 최양락, '순각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의 임성훈, '최화정의 파워타임'의 최화정, '이홍렬쇼'의 이홍렬이 영광을 누렸다. 

'박장데소'의 장도연, 박나래는 핫스타상 TV 부문을, '집사부일체'의 이승기는 핫스타상 OTT 부문을 수상했다. '금지된 사랑' 무대 영상으로 조회수 800만 뷰를 넘긴 이승기는 "'금지된 사랑'을 안 부르겠다고 했었다. 회식 때 가끔 취기에 부르던 노래다. 제작진이 꼭 한 번 불러달라고 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은 김광규와 정인선이, 쇼 버라이어티 부문은 김동현과 장도연이 차지했다. 이로써 장도연은 2관왕을 달성하며, 대세 코미디언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프로듀서상은 양세형에게 돌아갔다. 양세형은 "대상 후보에 올라간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부담스러웠다. 사실 저희 테이블에 저 빼고 트로피가 다 있었다. 호명되니까 너무 좋다. 방송하면서 제일 큰 상을 받았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좋은 직업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사람들 웃기는 게 너무 행복하다. 마스크를 뚫고서 웃음이 나올 수 있을 만큼 재미있게 해드리는 게 저희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TV 보고 계실 어머니, 세찬이 너무 감사하다. 멤버들에게는 거하게 쏘도록 하겠다. 내일부터 열심히 웃기는 개그맨 양세형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축하 무대는 러블리즈, '트롯신이 떴다2' TOP6, 제시 등이 꾸몄다. 2021년 방송 예정인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의 성시경, 윤도현, 김종국, 잔나비, 산다라박과 'LOUD'의 박진영, 선미도 힘을 보태 풍성한 시상식에 일조했다.

이하 2020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 프로듀서상 : 양세형('집사부일체' '맛남의 광장')

▲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하하('런닝맨'), 장윤정('트롯신이 떴다')

▲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김희철('맛남의 광장'),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 최우수상 프로그램 : '미운 우리 새끼' 

▲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김동현 ('집사부일체'), 장도연('텔레그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김광규('불타는 청춘'), 정인선('백종원의 골목식당')

▲ 우수상 프로그램 : '맛남의 광장', '트롯신이 떴다'

▲ 핫스타상 TV 부문 : 장도연, 박나래('박장데소')

▲ 핫스타상 OTT 부문 : 이승기('집사부일체')

▲ 레전드 특별상 : 이경실, 이성미, 이봉원, 최양락, 임성훈, 최화정, 이홍렬

▲ 골든콘텐츠상 : '런닝맨', '정글의 법칙 in 울릉도, 독도'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신성록('집사부일체'), 박선영('불타는 청춘')

▲ 베스트 커플상 : 김원희, 정석용('미운 우리 새끼')

▲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 : 육소영 작가('미운 우리 새끼' '트롯신이 떴다'), 황보경 작가('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 방송작가상 교양 부문 : 이해연 작가('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 라디오 DJ상 : 김창완('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 라디오 신인상 : 허지웅('허지웅쇼')

▲ 함께 N 팀워크상 : 박성광 이솔이, 송창의 오지영, 전진 류이서, 오지호 은보아('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 특별상 신스틸러상 : 탁재훈('미운 우리 새끼')

▲ 특별상 명예사원상 : 서장훈('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 '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 특별상 공익예능상 :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 신인상 : 차은우('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 '집사부일체'), 제시(제시의 '쇼!터뷰'), 오민석('미운 우리 새끼')

 

 

#재무설계상담

#개인재무설계

#비대면원격재테크

#재테크상담

#돈모으는방법 을 보는 동영상입니다.(절대 광고,불법 영상이 아닙니다.)

jamongpick.com/33/42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