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진으로 보는 제모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

by 칸트10 2021. 4. 5.
728x90
반응형

 

 

 

사진으로 보는 제모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

  전세계 여성들에게 면도와 왁스 제모는 빠지지 않는 생활 일과가 되었다. 왜 여성들은 제모를 할까? 제모는 일반적으로 비싸고 고통스럽고 불편하며 시간도 많이 걸리는 작업이다. 그러나 여성들은 대부분 사회의 압박이 만들어낸 규칙 속에서 제모를 한다. 

 

  수년에 걸쳐 체모는 성 역할, 계급 및 여성의 성을 정의했으며 수치심을 통해 여성을 통제했다. 하지만 이제 모든 것이 바뀌고 있다. 사진을 통해 CNN의 정보에 따른 제모의 역사를 알아보자.

 

 

 

 https://coupa.ng/bVe10r

폴메디슨 판텔라 제모왁싱크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석기 시대로 되돌아가자

  고대 이집트, 그리스 및 로마 제국에서 제모가 은밀히 이루어졌다. 이 당시 사람들은 몸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조개 껍질, 밀랍 및 기타 다양한 제모 용품을 사용했다.

 

 

 

 

 

 

 

 

 

고대 로마

  고대 로마인들은 부드럽고 털이 없는 피부를 계층 및 순결과 연관시켰다. 제모는 여성들만의 영역이 아니었다.

 

 

 

 

 

 

 

 

 

 

스레딩

  중동 및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는 스레딩(얇은 실을 두 배로 늘린 다음 원치 않는 털을 꼬아 감아 뽑아 내는 것)을 얼굴 전체에 사용했다.

 

 

 

 

 

 

 

 

 

 

일자로 이어진 눈썹

  일자 눈썹은 실제로 남녀 모두를 매혹시키는 것으로 여겨졌으며 심지어 초기 버전의 아이라이너로 강조되었다.

 

 

 

 

 

 

 

 

 

 

일자로 이어진 눈썹

  일자 눈썹은 실제로 남녀 모두를 매혹시키는 것으로 여겨졌으며 심지어 초기 버전의 아이라이너로 강조되었다.

 

 

 

 

 

 

 

 

 

 

중세 여성들

  중세 카톨릭 여성은 여성의 상징을 위해 머리카락을 길렀으며 사람들 앞에서 머리를 감추어야 했다. 14세기 당시 여성들은 헤어 라인에 있는 털을 뽑아 얼굴을 계란형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눈썹 뽑기

  1558년 당시 엘리자베스 1세 덕분에 눈썹 제거가 유행이 되었다.

 

 

 

 

 https://coupa.ng/bVe10r

폴메디슨 판텔라 제모왁싱크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8세기

  1760년, 자크 페렛이 남성용 첫 면도칼을 발명했다. 그러나 그 당시 여성들은 제모의 압박을 받지 않았다.

 

 

 

 

 

 

 

 

 

 

 

찰스 다윈

  레베카 헤르치히의 저서 'Plucked: A History of Hair Removal'에 따르면, 찰스 다윈이 1871년에 펴낸 책 '인간의 유래와 성선택'은 현대 인간의 모발이 매력적이지 않다고 말한다.

 

 

 

 

 

 

 

 

 

 

자연 선택의 이론

  헤르치히에 따르면, 다윈의 유명한 이론은 모발이 원시적이며 덜 발달된 형태의 조상과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또한 털이 적은 것을 인간의 진화 및 성적 매력과 연결시켰다.

 

 

 

 

 

 

 

 

 

 

여성의 지위 상승을 억제하다

  헤르치히에 따르면, 여성들이 관심을 받기 위해 제모를 해야 한다는 이론은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에 대한 "차별적인 사회적 통제"이다. 이 방법은 수치심을 통해 몸을 통제하는 초기 이성애 중심의 방법이었다. 

 

 

 

 

 

 

 

 

 

 

미국에서 여성이란

  1900년대 당시, 제모를 한 피부는 미국에서 상류층 여성과 중산층 여성을 나누는 기준이 되었다. 체모를 제거하는 일은 자신을 하층민 계층에서 분리하는 방법이었다.

 

 

 

 https://coupa.ng/bVe10r

폴메디슨 판텔라 제모왁싱크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마케팅

  1915년, 하퍼 바자르는 여성의 겨드랑이털 제거의 "필요성"에 대한 캠페인을 운영한 최초의 여성 잡지였다. 질레트는 여성을 위한 최초의 면도기를 출시했다.

 

 

 

 

 

 

 

 

 

 

바뀐 패션

  20세기 초반 2차 세계 대전 동안 민소매 드레스, 셔츠 및 나일론 스타킹이 등장하면서 겨드랑이 및 다리 제모가 더 대중화 되었다.

 

 

 

 

 https://coupa.ng/bVe10r

폴메디슨 판텔라 제모왁싱크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비키니 탄생

  1940년대 말 미국에서 수영복이 소개되었다. 많은 회사들이 트리밍과 제모에 마케팅 초점을 맞추었다. 

 

 

 

 

 

 

 

 

 

 

섹스어필

  1950년대 당시 플레이보이가 깨끗하게 제모를 한 여성을 섹시함과 연결시켰다. 1964년까지, 15세-44세 사이의 미국 여성중 98%가 다리 제모를 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왁스 스트립과 레이저 제모

  새로운 제모 방법이 생겼지만 레이저 제모는 피부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인기를 얻지 못했다. 그리고 수십년 후에 다시 소개되었다.

 

 

 

 

 

 

 

 

 

 

두 번째 페미니즘 운동

  히피 문화와 함께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두 번째 페미니즘 물결이 확산되면서 제모 거부 운동이 일어났다. 많은 여성들에게 체모는 평등을 위한 투쟁의 상징이 되었다.

 

 

 

 

 

 

 

 

 

 

포르노그래피와 팝컬처

  왁싱 방법과 포르노그래피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사람들은 음모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브라질리안 왁싱

  1987년, 브라질에서 온 일곱명의 자매가 소위 "브라질" 왁싱을 제공하는 뉴욕 살롱을 열었다. 이 왁싱은 성기에 있는 모든 털을 제거하는 것이었다. 나오미 캠벨과 같은 유명 인사들이 브라질 왁싱을 시작했으며 곧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아시아 국가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성기에 있는 체모를 제거하는 것은 여전히 흔하지 않다. 하지만 최근 한국에서 브라질리안 왁싱이 핫이슈로 떠오르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https://coupa.ng/bVe10r

폴메디슨 판텔라 제모왁싱크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자연스러운 일

  모발 제거는 깨끗하다는 것과 같은 말이 되었다. 체모에 대해 "역겨운" 생각을 하게된 사람들은 최신 제모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생각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

 

 

 

 

 

 

 

 

 

 

동성애와 이성애

  사회가 이전에 기대했던 것과 반대되는 개념은 곧 동성애를 의미했다. 남자들이 제모를 하고 여자들이 털을 기르는 이질적인 행동은 기존 사회에 대한 압력을 더 강화시켰다.

 

 

 

 

 

 

 

 

 

 

네 번째 페미니즘 운동

  2010년대에 페미니즘과 여성의 몸에 대한 제한을 깊게 인식한 여성들이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했다.

 

 

 

 

 

 

 

 

 

 

셀럽들과 인플루언서

  영향력있는 사람들과 유명인들이 체모로 더 많은 사진을 게시하기 시작했으며 하퍼르 바자르조차도 면도를 하지 않은 모델의 사진을 게시했다.

 

 

 

 

 

 

 

 

 

 

마케팅 브랜드

  새롭게 런칭한 여성용 면도기 브랜드인 빌리(Billie)는 여성의 털과 "털을 기르는 선택"을 주장하고 있다. 이들의 캠페인은 체모가 있는 다양한 여성들의 그룹을 묘사한다.

 

 

 

 

 

 

 

 

 

 

체모의 상징

  여성은 제모 거부와 같은 작은 방법으로 자신의 힘을 깨닫고 있으며, 체모는 빠르게 혁명과 행동주의 및 사회적 변화를 위한 도구가 되었다.

 

 

 

출처 : Stars Insid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