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사 왜곡 '조선구마사' 장동윤 사과..."우매하고 안일했다, 대단히 죄송"

by 칸트10 2021. 3. 27.
728x90
반응형

 

 

 

 

 https://coupa.ng/bUf7gS

농심 신라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조선구마사'에 출연한 배우 장동윤이 이번 역사 왜곡 논란에 사과했다. 


  27일 장동윤은 자신의 소속사 동이컴퍼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 역사 왜곡 논란에 대해 사과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장동윤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 대단히 죄송하다. 이번 작품이 이토록 문제가 될 것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다. 그것은 제가 우매하고 안일했기 때문이다. 창작물을 연기하는 배우의 입장에서만 작품을 바라봤다. 사회적으로 예리하게 바라보아야 할 부분을 간과했다"고 사과했다. 


이어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뼈저리게 알고 있다. 그래서 이 글도 여러분들이 제 의도와는 다르게 변명으로 치부하더라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너그러이 생각해주신다면 이번 사건을 가슴에 새기고 성숙한 배우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소속사 동이컴터니도 "이번 사건으로 인해 시청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죄송하다. 역사 인식에 관하여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작품에 임한 점 깊이 반성한다. 배우와 함께 책임을 통감하며 앞으로 작품 선택에 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겠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선구마사'는 첫방송부터 역사 왜곡 논란으로 도마에 올랐다. 조선을 배경으로 했지만 중국 음식과 소품, 중국풍의 의복, 중국 악기를 사용한 배경음악 등을 사용해 논란이 됐고, 태종, 충녕대군, 최영장군 등도 역사와는 다르게 묘사하며 폄하헤 대중의 분노를 유발했다. 이에 SBS와 제작사는 '조선구마사' 방송 2회만에 폐지를 결정했다. 

 

 

 https://coupa.ng/bTUSrc

제주 삼다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하 '조선구마사' 출연 배우 장동윤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장동윤입니다. 많이 고민했습니다. 조선구마사에 주연 중 한 명으로 참여한 저의 생각과 입장을 답답한 마음으로 기다리시는 많은 분께 만족스럽지는 못하더라도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답변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글을 씁니다.

 


  일단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번 작품이 이토록 문제가 될 것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제가 우매하고 안일했기 때문입니다. 창작물을 연기하는 배우의 입장에서만 작품을 바라보았습니다. 사회적으로 예리하게 바라보아야 할 부분을 간과했습니다. 큰 잘못입니다.

 


  존경하는 감독님과 훌륭하신 선배 및 동료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이 작품을 마다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저에게 한정된 선택지 안에서 여러 가지를 고려했을 때 최선의 선택이라고 믿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이 또한 제가 어리석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이 도덕적인 결함이 없으면 항상 떳떳하게 살아도 된다는 믿음으로 나름 철저하게 자신을 가꾸려 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일과 관련된 부분에서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 발생해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뼈저리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도 여러분들이 제 의도와는 다르게 변명으로 치부하더라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정적인 호소나 동정을 유발하는 글이 되지 않고 싶었는데 진정성 있게 제 마음을 표현하다 보니 그런 식의 글이 된 것 같아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다만 너그러이 생각해주신다면 이번 사건을 가슴에 새기고 성숙한 배우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 사진=SBS, 동이컴퍼니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