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사왜곡’ ‘조선구마사’ 측 “명백한 실수...가상 인물 설정·문제 장면 편집”

by 칸트10 2021. 3. 24.
728x90
반응형

 

 

 

‘조선구마사’ 제작사와 SBS가 역사 왜곡 논란에 고개를 숙였다.

 

  24일 오후 ‘조선구마사’ 측은 “중국풍 미술과 소품 등 예민한 시기에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시청에 불편함을 끼친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린다”며 “문제가 되는 신은 모두 삭제하여 VOD, 재방송에 방영하겠다”고 알렸다.

 

  또한 중국식 의복과 소품에 대한 지적에 대해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명백한 제작진의 실수”이며 “향후 방송에서 해당 부분들을 최대한 수정하여 시청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 약속을 전했다.

 


https://coupa.ng/bTbRFp

탐사 방역마스크 KF94 대형 블랙 레귤러핏 (개별포장)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조선구마사’ 역사왜곡 언급된 장면들. 사진 SBS 

 

 

  중국 자본 투입된 드라마라는 항간의 의혹에는 선을 그었다. ‘조선구마사’ 측은 “이슈가 되었던 중국 협찬 및 제작 지원 사례와 달리 <조선구마사>는 100% 국내 자본으로 제작된 드라마”라고 강조했다.

 

  또한 “실존 인물을 차용해 ‘공포의 현실성’을 전하며 ‘판타지적 상상력’에 포커스를 맞추고자 하였으나, 엄중한 시국에 큰 혼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였다. 실존 인물을 다루는 작품인 만큼 더 무거운 책임 의식을 가지고 준비했어야 마땅한데, 제작진의 부족함으로 시청자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한다”며 재차 입장을 밝혔다.

 

  ‘조선구마사’ 측은 “3회부터는 등장인물들을 가상의 인물로 전면 수정하고 문제의 소지가 있는 부분들은 최대한 편집 및 재촬영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BS 월화극 ‘조선구마사’는 1회와 2회 방송에서 실존 인물과 역사적 사실에 대한 왜곡 그리고 ‘부주의한’ 소품, 복식의 오류 등을 지적받으며 시청자의 뭇매를 맞고 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천여 건 이상의 징계 요구가 쏟아졌으며 ‘국민 청원’ 게시판에도 등장했다.

 

  여론을 의식한 ‘조선구마사’ 광고주들은 연이어 계약 파기를 했으며 드라마의 장소협찬과 지원을 해준 지자체도 손절에 나선 상황이었다.

 

 

 https://coupa.ng/bTUSrc

제주 삼다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하 ‘조선구마사’ 제작진과 SBS의 전문.

 

드라마 ‘조선구마사’ 에 대한 제작사와 SBS 입장 말씀드립니다. 먼저, 중국풍 미술과 소품(월병 등) 관련하여 예민한 시기에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시청에 불편함을 끼쳐드린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구마 사제 일행을 맞이하는 장면 중 문제가 되는 씬은 모두 삭제하여 VOD 및 재방송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부 의복 및 소품이 중국식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명백한 제작진의 실수입니다. 향후 방송에서 해당 부분들을 최대한 수정하여 시청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중국 자본이 투입된 드라마라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순수 국내 자본으로 제작된 드라마임을 말씀드립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중국 협찬 및 제작 지원 사례와 달리 <조선구마사>는 100% 국내 자본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본 드라마는 역사 속 인물과 배경을 차용했지만, 판타지 퓨전 사극으로서 ‘조선 초기의 혼란 속 인간의 욕망에 깃드는 악령이 깨어난다면?’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했습니다. 태종과 충녕대군, 양녕대군이 각자의 입장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대의를 향해 달려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자 했습니다.

 

  실존 인물을 차용해 ‘공포의 현실성’을 전하며 ‘판타지적 상상력’에 포커스를 맞추고자 하였으나, 엄중한 시국에 큰 혼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였습니다. 실존 인물을 다루는 작품인 만큼 더 무거운 책임 의식을 가지고 준비했어야 마땅한데, 제작진의 부족함으로 시청자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제기된 문제에 대한 시청자 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이후 방송될 3회부터는 판타지 픽션이라는 장르에 맞게 가상의 인물로 전면 수정하고, 문제의 소지가 있는 부분들은 최대한 편집 및 재촬영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보다 더 엄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드라마 제작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에 참여 중인 배우 및 스태프들에게도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https://coupa.ng/bTiDxo

올리보 여성 똥배 보정속옷 올인원 바디슈트 거들 바디쉐이퍼 AHS & AOL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처 : 스포츠경향 이유진 기자 / 사진=조선구마사’ 역사왜곡 언급된 장면들. 사진 SB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