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효린 맞아? 다이어트 전과 후...10년 변천사

by 칸트10 2021. 3. 21.
728x90
반응형

 

 

 

  "정말 그 효린 맞아?" 한동안 내 눈을 의심했다. 효린이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비 이모티콘과 함께 올린 사진들을 보고서다. OSEN을 포함한 연예 매체들은 이 사진을 놓고  '효린의 다이어트 성공'을 보도했다. 효린이 언제 날씬하지 않았던 적이 있어나요? OSEN 기사 DB(데이터베이스)에서 효린의 과거 사진들을 뒤졌다.

 

 

 

 

 

#1

 

 

 

#2

 

 

 

 

#3

 

  #사진 1은 걸그룹 씨스타의 두 번째 싱글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모습이다. 앳되고 풋풋하다. 씨스타는 그해 가요계에 데뷔했고 이후 7~8년 동안 실력파 걸그룹으로 정상의 인기를 누렸다.(사진1-1은 당시 소속사에서 배포한 이미지컷) #사진 2는 2010년 12월 29일 SBS 가요대전 리허설에서 '신예' 씨스타 4인 멤버가 율동을 선보이는 모습이다. 맨 오른쪽 효린의 늘씬하고 건강미 넘치는 8등신 몸매가 돋보인다. #사진 3은 21월9일 골드디스크 레드카펫에 선 모습. 소녀시대와 카라 등 쟁쟁한 선배 걸그룹들을 선망의 눈으로 지켜보며 왕권 도전은 아직 꿈도 못꾸던던 시기다. 그래도 데뷔 6개월만에 KBS 2TV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고 골디 신인상을 받았다. 오른쪽 두 번째가 효린.

 

 

 

#4

 

 

 https://coupa.ng/bTUSrc

제주 삼다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5

 

 

  #사진 4는 2013년 Mnet '엠카운트다운' 12월 1위를 차지한 씨스타 효린이 서울 상암동 CJ E&M에서 진행된 생방송에서 트로피를 치켜들며 환호하고 있다. 데뷔 때와 달리, 일찍부터 잘 나가는 걸그룹 리더다운 관록이 엿보인다. # 사진 5는 같은 달 10일 SBS MTV 'THE SHOW: ALL ABOUT K-POP' 녹화 현장이다.

 

 

 

 

 

#6

 

 

 

 https://coupa.ng/bTUSrc

제주 삼다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

 

 

 

 

 

 

#8

 

 

 

 

 

#9

 

 

#사진 6은 2014년 12월 3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AWE/AsiaWorld-Expo)에서 진행된 'Mnet Asian Music Awards(2014 MAMA)'에서 씨스타 효린이 취재진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기자 개인적으로는 가장 효린스러운 매력이 철철 넘치는 사진으로 꼽고 싶다. 가요계의 김혜수를 보는 듯 했다. 효린 개인적으로도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한국어 주제가를 불러 온 국민의 애창곡으로 만든 기념비적인 해다. #사진 7은 같은 달 8일  Mnet '노머시' 제작발표회에서 활짝 웃는 얼굴이 찍혔다. 상큼 발랄한 미소가 일품이다. #사진 8은 그해 9월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축하무대를 펼치는 효린이다. #사진9는 7월 24일 엠카 10주년 특집 생방송. 지금의 효린과는 외모가 조금 더 강한 느낌을 준다.

 

 

 

 

 

#10

 

 

 

 https://coupa.ng/bTUSrc

제주 삼다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1

 

 

#사진10은 2017년 미국 공연을 위해 LA로 떠나기 앞서 출국인사를 하고 있다. 그리고 2018년 씨스타 해체. 보라, 다솜, 소유와 함께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를 다시 기대하는 건 지나친 욕심이겠죠. 씨스타 메인 보컬 출신답게 효린은 솔로 변신 뒤에도 승승장구했다. 하지만 대다수 아이돌 그룹이 그랬듯이, 아무리 잘 나가던 멤버라도 해체 후 예전의 인기 수준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사진 11은 2020년 10월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오프닝 공연.

 

 

 

 

 

#12

 

 

 

 

 

 

#13

 

 

 

 

 

 

#14

 

 

그리고 2021년 3월. #사진 12~14는 효린이 직접 SNS에 올린 최근 1~2년 사이의 모습이다. 다이어트 효과로 예전보다 더 예뻐지고 더 날씬해졌다지만 뭔가 그답지 않은 느낌이라 허전하고 아쉽다. 연예인 성공 다이어트가 추세라지만 말라도 너무 말랐다. 효린의 최대 강점인 '겨울왕국' 엘사다운 박력과 패기를 찾기 어렵다. 뭐든 과유불급이다. 효린씨, 지나친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출처 : OSEN=손남원 기자 / 사진=OSEN 기사 DB , <사진12, 13, 14> 효린 SNS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