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등래퍼’ 최하민, 생활고 호소 “600만 원 없어 노름도...간신히 돌아왔다”

by 칸트10 2020. 12. 1.
728x90
반응형

‘고등래퍼’를 통해 얼굴을 알린 래퍼 최하민(오션검)이 생활고를 호소하는 글을 올렸다 삭제했다.

 

최하민은 1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안녕하십니까 저는 크리스천이고 이름은 최하민입니다. 내년 4월에 검정고시를 볼 예정이고 바로 입대를 하고 싶습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최하민은 "저에게는 건강보험료 332만 원과 국민연급미납료 17개월분이 있습니다. 저에게 이런 문제들은 나이에 비해 너무 무겁습니다"라며 "노가다를 해보았지만 육백만원 가량의 돈을 모으기엔 턱 없이 부족했고 대출을 알아보았지만 가능한 상품이 없었으며 노름의 길로 들어섰다 간신히 자리를 털고 들어와 누워 이 글로 도움을 요청합니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최하민은 "혼자서 감당할 수 없습니다. 모두의 힘이 필요합니다"라며 자신의 SNS 계정을 양도하겠다고 밝혔다.

최하민의 호소글은 금세 온라인상으로 퍼져 화제가 됐다. 최하민의 글에 관심이 모아지자 최하민은 글을 삭제하고 SNS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다.

 

한편, 최하민은 2017년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해 준우승을 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오션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해왔다.

 

▶다음은 최하민 글 전문

안녕하십니까 저는 크리스천이고 이름은 최하민입니다. 내년 4월에 검정고시를 볼 예정이고 바로 입대를 하고싶습니다.

제 인스타그램 계정 에는 인증 배지가 있습니다. 또 저에게는 건강보험료 332만원과 국민연금미납료 17개월분이 있습니다. 저에게 이런 문제들은 나이에 비해 너무 무겁습니다.

 

노가다를 해보았지만 육백만원 가량의 돈을 모으기엔 턱 없이 부족했고 대출을 알아보았지만 가능한 상품이 없었으며 노름의 길에 들어샀다 간신히 자리를 털고 집에 들어와 누워 이 글로 도움을 요청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양도하고 싶습니다. 공인인증을 해지해주신다면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여 양도하고 싶습니다. 혼자서 감당할 수 없습니다. 모두의 힘이 필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감내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