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펠레 “하늘에서 같이 축구를” 메시 “굿바이 전설”... 마라도나 애도 물결

by 칸트10 2020. 11. 26.
728x90
반응형


축구계의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의 작고 소식에 전세계에서 애도의 목소리과 추모의 뜻을 표했고, 그의 조국 아르헨티나는 사흘 간의 국가 애도 기간에 들어갔으며, 그가 현역 시절 활동했던 이탈리아 나폴리도 슬픔에 젖었다.



마라도나가 25일(현지 시각) 60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숨졌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브라질의 축구 황제 펠레는 언론을 통해 “정말 슬픈 소식이다. 나는 위대한 친구를 잃었고 세상은 전설을 잃었다”며 “분명히 언젠가 하늘에서 우리가 함께 공을 차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해 80세 생일을 맞은 펠레는 마라도나와 함께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힌다.



‘신의 손’으로 회자되는 1986년 멕시코월드컵 8강 아르헨티나 대 잉글랜드 경기에 마라도나와 함께 뛰었던 영국 축구 전설 게리 리네커는 “마라도나는 우리 세대 최고의 선수이자 역대 가장 위대한 선수”라며 “축복과 어려움이 함께했던 삶의 뒤, 신의 손안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리틀 마라도나’란 별명을 갖고 있는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는 트위터에 마라도나의 사진을 올리며 “전설이여 안녕”이라는 인사를 전했다. 메시는 “오늘은 아르헨티나 국민과 축구계에 매우 슬픈 날”이라며 “그는 우리를 떠나지만 떠나지 않는 것이기도 하다. 디에고는 영원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메시는 2008~2010년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마라도나와 감독과 선수 관계로 지냈다.
포르투갈 출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도 트위터에 마라도나와 자신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호날두는 “나는 오늘 친구와 작별했고 세계는 영원한 천재와 작별했다. 그는 너무 일찍 떠났지만 무한한 유산과 채워질 수 없는 빈 자리를 남겼다. 당신을 절대로 잊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브라질 축구선수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도 “당신은 우리 기억 속에 항상 있을 것”이라며 “축구가 당신에게 감사한다”고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