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또속, 이번에도 속았다.

by 칸트10 2020. 11. 24.
728x90
반응형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11월 24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11월 24일 오전 7시 30분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사흘간 조정을 받으며 2천만원 부근까지 하락했습니다.

현재는 7일 이동평균선(주황색 선)을 이탈하지 않고 상승 중이기에 혹시 이탈할 경우 큰 조정이 한번 나올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라면 현 구간에서 현금을 일정 부분 확보 후 만약 가격이 크게 떨어지면 조금씩 분할매수로 접근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 코인]


시가총액 상위 코인 중에서는 리플(XRP)이 전일 23% 급등하며 상승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주간 단위로는 무려 104% 상승했는데, 두번째로 많이 오른 카르다노(ADA)와 비교해도 50% 넘는 상승률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상 다른 코인보다 늦게 오르고 늦게 오르는 특성 때문에 ‘리또속(리플에 또 속았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리플이 이번엔 다른 메이저 알트코인보다 먼저 급등하면서 다시 한번 ‘리또속’을 보여줬습니다. 비트코인이 크게 떨어지지만 않는다면 다른 메이저 알트코인도 충분히 반등 가능해 보입니다.

거래량이 풍부한 알트코인 중에서는 전일 호라이즌(ZEN), 나노(NANO), 비트코인골드(BTG)가 30% 내외 강세를 보였으며, 오키드(OXT), 리플(XRP), 스텔라루멘(XLM), 유니스왑(UNI) 등의 코인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최근 강하게 올랐던 클레로스(PNK), 스시스왑(SUSHI), 디파이머니(YFII) 등은 소폭 조정을 보였습니다.

[총정리]

비트코인이 크게 하락하기 전에는 지금과 같이 덜 오른 코인이 오르는 순환매가 이어질 것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변동에 예의주시하며 시장에 대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2020년 11월 24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