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의힘 "고민정, TV토론서 거짓말…국민 바보로 아나"

by 칸트10 2021. 1. 6.
728x90
반응형

  국민의힘이 6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난 5일 TV토론 발언을 두고 "정부·여당이 국민들을 얼마나 바보로 생각하는지 여실히 보여준다"고 비판했다.

 

  고 의원은 지난 5일 JTBC '신년특집 대토론'에 나와 "백신이라는 게 온라인 쇼핑하듯 구매버튼 누르면 이뤄지는 게 아니다"라며 "백신을 계약하고 구매하는 것은 나라 간 비밀협약이어서 어느 시점에 어느 정도 들여온다는 것을 쉽게 얘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홍종기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백신구매계약이 '나라 간 비밀협약'이라는 (고 의원) 주장은 거짓말"이라며 "백신구매계약은 정부가 사기업으로부터 백신을 구매하는 사적계약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또 "계약 상대방은 제약회사이지 미국, 영국 등 국가가 아니다"라며 "정부도 공권력의 주체가 아니라 사경제 주체로서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요·공급의 시장경제논리가 그대로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늑장 부리다 뒤늦게 뛰어든 정부에게 백신공급이 늦는 것은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홍 부대변인은 또 "계약 주요조건에 비밀유지의무가 있는 것도 사기업 입장에서 다른 고객과의 형평성이나 영업비밀보호를 위한 것"이라며 "전 인류의 생명·안전과 직결되고 기업의 영업비밀과 무관한 백신 공급 수량·시기는 비밀이 될 수 없다. 다른 정상국가들도 이미 공개한 것을 우리만 공개할 수 없다면 정부의 계약조항 법률검토에 과실이 있다는 의미"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 TV에 나와 국민들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는 기본적인 사실관계를 충분히 공부한 후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상식에 부합하는 주장을 해야 한다"며 "현명한 우리 국민들은 어제 토론을 보고 고 의원이 과연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자격이 있는지 마음속으로 판단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이소현 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