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리치’ 전여빈, 박은빈에게 “고맙다” 전한 이유! [사진]

by 칸트10 2022. 11. 11.
728x90
반응형



   배우 전여빈이 ‘글리치’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다소 실험적이지만, 전여빈이라 소화 가능한 캐릭터를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다시 한번 인정받기 충분했다. 또 전여빈은 친분도 없고, 같은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적도 없는 배우 박은빈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에 출연한 전여빈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전여빈은 ‘글리치’ 출연 과정을 설명하며 “이번에 부산국제영화제 때 프리미어로 상영을 하고, 작가님과 감독님 그리고 류경수 배우가 GV에 참여를 했었는데 그때 말씀 하시더라. 홍지효 캐릭터는 전여빈을 생각하고 쓰셨다고 해서 큰 영광이었다. 작가님과 감독님의 마음이 잘 맞았던 것 같다. 작가님이 처음에 ‘글리치’를 쓰게 된 건, 보조 작가님이신 아내 분이 어릴 적 이야기를 하시면서 ‘외계인을 본 적이 있다’고 하셨다고 했다. 그 이야기가 ‘글리치’로 발전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노덕 감독님은 진한새 작가님을 만나기 전에 어떤 여자가 외계인을 만났다는 이야기를 기획하고 계셨다고 한다. 이 두 분이 만나서 모이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여빈은 “노덕 감독님 ‘연애의 온도’를 보면서, 그 작품에서의 대사들을 독백으로 만들어서 오디션을 보러 다닐 정도의 팬이었다. 감독님과 작업하는 게 위시리스트 중 하나였다. 또 ‘인간수업’이라는 시리즈를 너무 잘 쓰인 드라마라 생각하고 봤다. 연락이 온 게 꿈같은 일이었다. 두 분과의 도전과 모험이 망설여지지 않았다. 이 모험을 한 번 달려 나가고 싶다는 의지가 들었다. 그래서 하게 됐다”라고 결심 이유를 덧붙였다.


   전여빈은 ‘글리치’에 자신이 캐스팅 제안을 받은 이유가 무엇이었냐 묻자 “글 자체도 기발했고, 그걸 노덕 감독님이 감성적으로 연출을 잘 해주셨다고 느꼈다. 오히려 그 두 분의 기이한 에너지들의 합이 잘 맞았다고 생각했다. 대중에게 사랑받는 시리즈이기 보단, 소수의 사람에게 깊은 사랑을 받은 이야기일거라 생각했다. 그 사랑을 느껴보고 싶었다. 나 자체가 실험적이고, 색깔이 짙어 보이는 작품을 해보고 싶었던 소망이 있었기 때문에 깊은 사랑을 받고 싶었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전여빈은 ‘글리치’의 의미에 대해 묻자 “촬영이 작년 크리스마스이브 때 끝났다. 이제 오픈을 하고 나서 이제야 정리가 되는 기분이다. 저도 어떤 여행지? 모험을 떠난 기분이 든다. 홍지효로 살아봤다는 게 전부인 것 같다. 내가 그 작품을 다 완주하고 나서는, 그 전과 완전 달라진 것 같다. 스스로는 변하고 성장했다는 걸 느낀다”라고 정의 내렸다.


   한편, ‘글리지’는 외계인이 보이는 지효(전여빈 분)와 외계인을 추적해온 보라(나나 분)가 흔적 없이 사라진 지효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으며 ‘미확인’ 미스터리의 실체에 다가서게 되는 4차원 그 이상의 추적극이다. 전여빈은 ‘글리치’에서 가끔 외계인을 보지만 안 보이는 척 평범하게 살아가는 홍지효 역을 맡았다.




출처 :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 사진=넷플릭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