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해외 작품들! [소개]

by 칸트10 2022. 5. 14.
728x90
반응형

     픽션에 기반한 작품은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다는 상상을 기반으로 한다. 논리적으로 맞지 않거나 실제로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내용들은 픽션이라는 이름으로 영화에 등장한다. 우리는 영화를 보면서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상상해보라!"라고 말하지만 어떤 작품들은 정말 실화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사진을 통해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해외 작품들을 알아보자! 

 

 

 

1.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작품인 '캐치 미 이프 유캔'은 실화를 기반으로 한다. 1980년 당시 프랭크 애버네일 주니어가 자신의 자서전을 발행했다. 

 

 

 

     이 저서에서 그는 15살에서 21살 사이에 자신이 어떻게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금액을 사기쳤는가에 대해 상세히 서술했다. 체포된 후 그는 FBI에 고용되었다. 

 

 

 

 

2. '터미널' (2004)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만든 이 작품은 뉴욕 공항에서 9개월 동안 머물러야 하는 동유럽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비슷한 일이 실제로 발생했다. 이란 출신의 난민인 메란 카리미 나세리는 여권을 소지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20년 동안 파리 공항에 머물러야 했다. 

 

 

 

 

3. 하이웨이맨' (2019)

이 작품은 텍사스 레인저인 해머와 골트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범죄 영화이다. 

 

 

 

     존 리 햄콕의 2019년 작품은 이 레인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케빈 코스트너와 우디 해럴슨이 출연했다. 

 

 

 

4. '내 이름은 돌러마이트' (2019)

     에디 머피가 출연한 2019년 코미디 작품은 스탠드업 코미디언인 루드 레이 무어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무대에서 무어의 또 다른 자아는 돌러마이트이다. 

 

 

 

     이 작품에는 에디 머피, 스눕 독 및 크리스 록이 등장한다. 이 영화는 꽤 많은 찬사를 받았다. 

 

 

 

5. '열두명의 웬수들' (2003)

     1950년 오리지널 작품과 2003년 리메이크작은 프랭크 벙커 주니어와 에네스틴 캐리가 쓴 반자전적 소설에 기반한다. 

 

 

 

     이 작가의 부모님은 17년 동안 12명의 자녀를 두었으며 아버지는 건축 엔지니어였다. 아버지는 공장의 규칙이 가정에 적용될 수 있다고 믿었다. 

 

 

 

 

출처 : Stars Insider / 사진=Bruno Pres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