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인은 무릎 안꿇어" 에버글로우 이런, 새해 큰절 대신 나홀로 중국식 [사진]

by 칸트10 2022. 1. 7.
728x90
반응형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런(본명 왕이런)이 한국 팬사인회에서 새해 단체 인사로 중국식 인사를 해 한국 팬들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일 에버글로우는 미니 3집 'Return og Girl' 발매 기념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https://coupa.ng/cbslMz

크리넥스 데일리 입체형 황사마스크 대형 KF80 지퍼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날 에버글로우 멤버들은 새해를 맞아 팬들에게 큰절로 인사했다. 하지만 유일한 외국인 멤버인 중국 출신 '이런'은 그 자리에 그대로 서서 박수를 치다가 한 손으로 다른 손을 감싸는 중국식 인사를 건넸다.


   이에 한국과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이 극명하게 갈렸다. 한국 네티즌들은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굳이 중국식 인사를 왜 하냐", "한국 문화 무시하는 거냐", "중국으로 돌아가라", "한국식 새해 인사가 싫은데 한국에서 활동은 어떻게 하냐" 등 비난을 쏟아냈다.


   그에 반해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인들은 하늘과 땅, 부모에게만 무릎을 꿇는 전통이 있는데 잘했다.", "중국인은 함부로 무릎 꿇지 않는다", "중국 전통 지키는 자랑스러운 K팝 가수"라며 이런을 칭찬했다. 또 지난 4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K팝 그룹의 중국인 멤버가 한국에서 전통적인 중국식 인사를 해 찬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이런은 지난 2020년 11월 에버글로우 미니 2집 발매 기념 영상통화 팬미팅을 하다 중국 팬에게 "나는 그 누구보다 내 조국을 사랑한다. 중국어로 이야기하고 싶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니 제한이 있다. 힘 닿는 데까지 한국에서 중국 문화를 선전하려고 하고 있지만, 회사에서 주의를 주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출처 : 헤럴드POP 박서연 기자 / 사진=헤럴드POP DB, 웨이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