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외로움 타파! 사랑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법!

by 칸트10 2021. 12. 18.
728x90
반응형

   연말을 장식하는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선물, 온갖 즐거움과 행복 (물론 너무 배가 불러 나가 떨어질 때까지 먹는 맛있는 것들 포함)이 가득한 날이다. 그러나 요즘 같은 시대에 단 하루의 공휴일에 이 모든 것을 즐기기 어려워 결국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이들이 꽤나 많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혼자 보내는 크리스마스에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기분을 느낄 필요는 없다. 지금으로부터 거의 30년 전인 1990년 '나홀로 집에'가 개봉 되었으니 말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홀로 보낼 예정이라면 이 글에 주목해보자! 사랑으로 가득한 특별한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낼 계획에 도움이 될 다양한 아이디어를 당신에게 소개한다.


https://coupa.ng/ca6riR

하우쎈스 크리스마스 LED 자작나무 트리 인테리어조명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도움의 손길 내밀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손을 내미는 것은 좋은 일일 뿐만 아니라 당신의 기분도 좋게 만들 것이다. 불우이웃을 위한 식사 대접 행사에서 봉사활동을 하든지 물건을 기부하든지 당신의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큰 기쁨을 선사하자. 





2. 친구들과 봉사활동

     베푸는 활동을 하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친구들과 함께라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아마 친구들과 저녁식사를 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크리스마스 아침에 봉사활동을 함께 한다면 매우 특별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자 이제 당신이 원하는 봉사활동을 찾고 친구들을 설득해보자!



https://coupa.ng/ca6rj4

베베데코 향기나는 벽트리 풀세트 + LED 투명앵두전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집에서 벗어나기

     집 안에만 갖혀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피하려는 것은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니다. 사실 그러한 행동은 없던 외로움도 만들어 내거나 마음 속 외로움을 더욱 증폭 시킬 수 있다. 커피를 마시거나 점심을 먹으러 나가보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면 당신도 집에서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4. 크리스마스 전통 지키기

     나홀로 크리스마스 때문에 마음이 허하다면 가족들과 함께 하던 전통을 따라보자. 외롭고 허한 마음이 한결 덜해질 것이다. 또한 늘 해보고 싶었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집을 꾸밀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눈도 마음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외로움 타파 방법!



https://coupa.ng/ca6rlf

이플린 크리스마스 함박라떼 눈트리 풀세트 + 선물상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 새로운 크리스마스 전통 만들기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게 되었는가? 그렇다면 이번에야말로 당신만을 위한 새로운 전통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곳을 산책하기나 주변 빵집의 쿠키 전부 맛보기 같은 간단한 것이어도 좋다.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어떤 것이든 당신의 크리스마스 전통이 될 수 있다.





6. 미리 계획하기

     가족 및 가까운 이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없다면, 이웃들이나 직장 동료, 기타 지인들은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낼 계획인지 알아보자. 미리 계획을 하고 주변에 일찍부터 물어보아서 당신의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위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7. 나만의 파티 열기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가 아니라도 여러 지인들 중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이들은 당신의 좋은 손님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집으로 초대하거나 특별한 이벤트를 조직하여 영원히 잊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만들어보자!





8. 가족과 친구들과 영상통화 하기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외로움을 느끼는가? 당신이 사랑하는 이들도 당신을 그리워하며 함께 하지 못하는 것에 슬퍼하고 있을 것이다. 가족들과 친한 친구들에게 연락해보자. 그들은 당신의 목소리를 듣고 싶었다고 말할 것이다!





9.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들 돕기

     주변에 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이들을 알고 있다면 먼저 다가가서 그들을 살펴주자. 진심이 담긴 포옹은 그 어떤것보다 더 따뜻하다!





10. 연락이 끊겼던 오랜 친구에게 전화하기

     오랜 시간 연락이 끊겼던 친구들과 연락을 하고 그간의 안부를 물어보자. 연말은 한 해 동안 감사함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즌이기 때문이다! 생각지 못한 연락을 받고 다시 좋은 친구로 지낼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모르니 이 기회를 잘 이용해보자.





11. 감사를 실천하기

     명상과 감사하기는 그동안 건강상의 효과가 많은 것으로 입증되어왔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스트레스, 우울증, 외로움과 싸우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당신의 웰빙을 위해서 일기 쓰기나 명상 등을 실천해보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2. 자연 속을 걷기

     집 근처의 숲이나 공원 어디든 가서 자연을 즐기며 산책을 해보자. 이는 당신과 자연이 연결되어 있다는 감정을 느끼고 자연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13. SNS 쉬기

     가족들이나 친구들의 SNS를 보며 그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것을 슬퍼할수록 스트레스는 올라가고 기분은 처질 것이다. SNS 없는 시간을 보내며 소소하지만 소중한 것들을 위해 크리스마스를 보내보자.





14. 나만을 위한 저녁 사먹기

     크리스마스 마켓의 노점에서 맛있는 크리스마스 음식을 즐기거나 레스토랑에서 3가지 코스의 멋진 식사를 하는 등 자기 스스로에게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선사해보자.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생각으로 연말을 신나게 즐겨 보는거다!





15. 움직이기

     운동하며 땀을 빼고 나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만약 당신이 한시도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사람이거나 쉬는 시간을 찾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조깅을 하거나 기타 운동을 해보자. 정말 도움이 된다!





16.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이 아니더라도 당신 주변의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면 그 사람에게는 매우 와닿는 선물이 될 수 있다.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생각해볼만한 아이디어다!





17. 크리스마스에 일하기(?)

     만약 당신이 워커홀릭이거나 그저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크리스마스에 일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다.(그렇다고 해서 이를 권장하는 것은 아니다!) 만약 동료들도 휴일에 일을 한다면, 단합과 친목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8. 온라인 크리스마스 즐기기

     영상 통화 기능을 통해 온라인 파티를 만들고 가족들과 친구들(다다익선이다!)을 모두 모아보자!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하며 웃고 떠들다보면 외로움은 싹 사라질 것이다!





19.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기

     만약 당신이 "나만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길 줄 아는 사람이라면,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일상의 번잡함에서 잠깐 숨을 돌릴 수 있는 휴일을 보내보자.





20. 미뤄 두었던 집안일 하기

     우리 모두 꼭 해야 하지만 계속 미루어놓은 집안일 목록을 지니고 있다. 그렇다면 휴일을 맞아 묵혀둔 일을 해보자! 내년을 좀 더 홀가분한 기분으로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21. 슬퍼도 괜찮다는 마음 먹기

     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이유가 무엇이든지 간에 슬프거나 기분이 나쁜 것을 느끼는 것은 응당 그럴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도록 하자. 스스로 무엇을 느끼든지 간에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허용하자. 종종 참는 것은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 있다.





22. 그저 평범한 휴일처럼 크리스마스 보내기

     크리스마스가 그저 다른 휴일과 다름 없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부담 없이 더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휴일에 보통 무엇을 하는가?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면 그 일을 해보자!





23. 미뤄둔 드라마나 영화 몰아보기

     꿀 같은 휴일날 많은 이들이 미뤄둔 드라마나 영화를 몰아볼 것이다. 당신도 한동안 보고 싶었던 최애 드라마나 크리스마스 영화, 새로운 드라마를 시청해보면 어떨까?





24. 나를 위한 선물하기

     일 년 내내 사고 싶었던 물건을 사거나, 가고 싶었던 콘서트에 몸을 맡기는 등 자기 자신에게 멋진 그 무언가를 선물해보자. 당신은 그 누구보다 중요하다!





25. 사무치는 외로움? 도움을 구하자!

     도저히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도움을 청해보자. 당신을 위한 여러가지 도움이 주어질 것이다. 그리고 도움을 청하는 것은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출처 : Stars Insider / 사진=iSto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