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루의 루틴 만들고 꾸준히 실천하는 법! [사진]

by 칸트10 2021. 12. 11.
728x90
반응형

   생산성을 위해 많은 사람들은 일정한 루틴을 만들어 보려고 애를 쓴다.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하면 두뇌가 작업을 수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자기 동기 부여가 더 쉬워진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렇게 루틴을 습관으로 만드는 일은 쉽지 않다. 다행히 일상 속에서 루틴에 익숙해지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간단하게 생산성 넘치는 하루의 루틴을 만들고 싶다면? 다음으로 넘어가보자!



https://coupa.ng/caZnys

양키캔들 라지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하루 기록하기

     꾸준히 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드려면 하루를 기록해보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낭비하거나 주의가 산만해지는 경향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https://coupa.ng/caZnBN

양키캔들 정품 본파이어 나이트 컬렉션

COUPANG

www.coupang.com




2. 하루 기록하기

     평소 일반적인 일상이 전개되는 하루를 기록하고 시작시간과 끝나는 시간을 포함하여 무엇을 언제 하는지 정확히 기록하라.



https://coupa.ng/caZnDW

양키캔들 보티브 3종 캔들 + 실버나무 골드홀더 + 선물박스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3. 간소화 하기

     루틴을 개발하면서 가져야 할 목표는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루틴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당신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방식을 간소화하고 정리하는 것이다.






   하루를 기록하며 작성한 목록을 살펴보라. 목록 중에서 더 적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은 부분이나 완전히 없애고 싶은 부분을 결정하라.



https://coupa.ng/caZnER

양키캔들 자캔들 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대체하기

     더이상 시간을 쓰고 싶지 않은(또는 낭비하기 싫은) 모든 활동을 목록에서 제거했다면 이를 대체할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자.





   시간을 할애하고 싶지 않은 항목들을 하루의 일정 목록에서 제거하고 나면 공부, 운동 또는 친구와의 사교와 같은 보다 생산적이고 성취감 있는 활동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5. 나의 하루 정리하기

     당신의 하루를 가득 채울 통합된 활동 목록을 만들고 나면, 이제 실행할 수 있는 일정으로 하루를 정리할 수 있다.





   원하는 순서대로 활동을 배치할 수는 있겠지만 원래 쓰던 시간과 동일한 시간을 할당해야 한다. 오늘 점심시간이 1시간이었다면 내일을 위해서도 1시간을 남겨두라.




6. 취침시간 정하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스트레스로 여겨서는 안된다.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다. 성인이 낮 동안 제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7~8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만 제대로 집중할 수 있고, 오늘 할 일들에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루틴을 지킬 수 있다!




7. 휴식시간 정하기

     수면시간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휴식시간을 정하는 것이다. 당신의 하루가 기상에서 취침까지 쉴 새 없이 이어진다면, 당신은 빠르게 지치고 이 루틴을 폐기하게 될 것이다.





   하루 중 최소 30분은 완전히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정해두라. 가능하다면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동안 5~15분의 휴식을 갖는 것도 좋다.




8. 실행해보기

     새 루틴을 만들었다면 일단 한번 해보자. 적어둔 내용을 정확히 따르도록 노력해보고 내용과 다르게 한 일정이 있다면 모든 사항을 기록해두라.





   하루를 보내고 보면 아마 당신은 계획한 루틴대로 하루를 정확하게 운영할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예상했던 것보다 오래 걸렸던 활동이 일정 중에 있었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루틴대로 하루를 운영할 수 있을 때까지 고치는 것을 반복하라.




9. 나만의 리듬에 따라 움직이기

     나만의 리듬을 적절히 활용해야한다. 루틴을 만드는 것은 초등학생도 할 수 있지만 이를 실천하고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다. 신체의 하루 주기 리듬을 활용하는 것처럼 루틴을 꾸준히 실행하도록 돕는 특정한 기술들을 참고해보자.





모든 사람에게는 더 피곤함을 느끼거나 더 빠릿빠릿해지는 때를 결정하는 자연스러운 리듬이 있다. 당신의 리듬에 주의를 기울인 다음 좀 더 확실히 정신이 깨어 있는 시간에 맞게 일과를 조정하는 것을 고려하라.




10. 아침에 집중하기

     당신의 하루를 구성하는 첫단계는 대단히 중요하고 하루 종일을 어떻게 보내게 될지 결정할 수 있다! 많은 경우 아침 시간은 데일리 루틴에서 가장 약한 고리로 작용한다.





가능하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컵 마시기, 스트레칭 하기, 계란 토스트 만들어 먹기 등 특정한 순서의 아침 루틴을 만들어 실험해보자.




11. 항상 마음 속에서 유념하기

     루틴 지키기를 마음 속 최우선 순위에 올려두면 그 루틴을 잘 지킬 수 있을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일정을 살펴보고 과하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 약간 조정하여 하루를 시작하라.





하루가 끝나면 오늘 하루 보냈던 루틴으로 돌아가서 오늘 하루가 좋았는지 아니면 과도하게 많은 일을 처리하기 위해 이리저리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는지 평가해보자.




12. 기분전환 지점을 찾아라

     앞서 설명했듯이 하루 중 5~15분의 휴식시간은 필수다. 그냥 쉬는 것이 스트레스라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활동을 찾아보라.





빠르게 걷거나 조깅하는 것은 마음이 상쾌해지고 다시 일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하거나 책을 읽거나 15분 짜리 팟캐스트를 듣는 것도 좋다.




13. 소리 사용하기

     소리를 활용하면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를 궤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알람시계를 사용하는 것이다!





좀 더 창의적인 방식을 원한다면 각각 다른 일마다 각각 다른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음악을 들으며 일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특정 재생 목록을 일정에 맞춰 들으면 몸이 먼저 해야 할 일을 알게 될 것이다.




14. 도구 활용하기

     휴대전화를 가까이에 둬도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는 편이라면 생산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앱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알람을 제공하거나 생산적인 활동을 했을 때 보상을 제공하여 동기부여를 해주는 앱이 있다!




15. 잠자는 시간 최대화 하기

     앞서 우리는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는 것의 중요성을 이미 논의했지만 다시 한번 강조해도 과하지 않다. 양질의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이 모든 루틴은 헛된 것이다.





블루라이트는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늦은 밤에는 스마트폰이나 스크린 화면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카페인, 알콜, 담배도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출처 : Stars Insider, WikiHo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