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름답다, 손흥민 골” 오른발 감아차기 슛으로 MVP

by 칸트10 2020. 12. 7.
728x90
반응형

‘월드클래스' 손흥민(28)의 골 감각이 식을 줄 모른다. 지난 3월 이후 9개월 만에 경기장을 찾은 2000여명의 토트넘 홈 팬들은 “sonny(손흥민 애칭)”을 애칭을 외치며 환호했다.
토트넘 손흥민은 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에서 1골1도움을 기록하며 2대0 완승을 이끌었다.
0-0이던 전반 13분 역습 상황에서 올 시즌 찰떡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 그는 페널티박스 손흥민 왼쪽 부근에서 드리블을 하다가 전매특허인 오른발로 감아차기로 아스널 골망을 갈랐다. 2경기 연속 골이자, 리그 10호 골. 손흥민은 5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 두 자릿수 득점 기록까지 달성했다. 득점 부문에선 리그 선두인 도미니 칼버트-르윈(에버턴‧11골)과의 격차를 1골로 좁혔다. 더불어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13호 득점을 기록했다.
1-0으로 앞서던 전반 추가시간엔 손흥민이 도우미, 케인이 해결사로 역할을 바꿨다. 역습 찬스서 페널티 박스 손흥민 안으로 진입한 손흥민은 아스날 수비수들의 시선을 끈 뒤 침투하는 케인에게 패스를 건네 추가골을 어시스트했다.
승리가 확실시 되던 후반 43분, 손흥민은 루카스 모우라와 교체됐다. 홈 팬들은 기립 박수로 손흥민을 격려했다.
영국 축구 전문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의 골은 아름다웠다. 여기에 전반 막판 케인의 골을 도와 둘은 EPL에서 31번째 골을 합작했다”며 “후반전에는 상대의 압박에 공간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손흥민이 기록한 골은 북런던 더비에서 잊혀 지지 않을 장면”이라고 극찬했다.
원더골로 팀에 승리를 안긴 손흥민은 EPL 사무국이 발표한 경기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2만2575명의 팬투표 중 66% 지지율로 역시 1골 1도움을 기록한 팀 동료 해리 케인(28.2%)을 제쳤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은 역대급이라 부를만 하다.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11경기서 10골, 유로파리그 6경기서 3골 등 17경기에서 13골을 넣으며 경기당 0.76골을 기록 중이다. 유럽 축구 통계 사이트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손흥민이 유럽 진출 후 한 시즌 최다 득점을 했던 2016-2017시즌(47경기 21골·경기당 0.45골)보다 골을 쌓아가는 추세가 더 빠르다. 현 상승세를 이어가면 아시아인 최초로 EPL 득점왕은 물론 커리어 하이를 찍을 수 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아른바 손흥민 존(자주 골을 넣는 지역을 의미)에서 득점했다는 질문에 “내가 (어린 시절부터) 많이 훈련한 위치인 건 맞다. 사실 그렇게 들어갈지는 몰랐다. 경기 상황상 안으로 (드리블하며) 접고 들어갔을 때 상대 수비가 공간을 열어줬다. 운이 좋게 골대에 공이 들어갔다”고 했다. 케인과의 호흡에 대해선 “항상 매순간 발전하려고 노력한다. 우리도 상대 분석을 많이 한다. 난 공간으로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고 케인은 (2선으로) 내려와서 플레이하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상대가 알곤 있는데, 좀 더 연구하면서 오늘처럼 플레이하려고 한다”고 했다.
그는 오랜만에 팬들 앞에서 경기를 펼친 것에 대해선 “팬이 있기에 선수도 존재한다.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더 많은 분이 경기장을 찾기를 바란다. 무엇보다 오늘 더비에서 승리해서 기쁘다. 토트넘 팬과 늦은 시간 한국에서 응원해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